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2:05
스포츠

서울시, 'Let's 서울 트레킹' 앱 무료 서비스

기사입력 2011.03.08 14:05 / 기사수정 2011.04.08 14:51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다가오는 봄을 맞아 가족이나 연인과 가까운 서울 트레킹 투어를 떠날때 이제는 걱정 없을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지난달 25일 "다가오는 봄철 나들이를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유용한 'Let's 서울 트레킹' 스마트폰 앱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Let's 서울 트레킹' 앱은 도보여행 전문가가 추천한 트레킹 코스인 서울의 숲길 17개소, 하천길 12개소, 공원길 17개소, 역사문화길17개소, 숲속여행길 22개소 등 서울의 걷기 좋은 길 110곳의 정보를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내 주변 트레킹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시민과 함께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폰 GPS 기능을 활용해 이동경로를 추적하고 트레킹 코스 중간에 사진촬영, 메모 입력기능이 있어 직접 나만의 코스를 만들어 보고 내가 만든 걷기 좋은 길을 공유할 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앱으로 개발했다.

'Let's 서울 트레킹' 앱은 안드로이드 OS기반의 스마트폰(갤럭시 S 등)에서 사용가능하며, 티스토어(T-Store)에서 '서울 트레킹' 입력 후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앞으로 모바일 웹서비스(m.seoul.go.kr)에서도 생태문화길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정보 접근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 = 서울 트레킹 앱 (C) 서울시]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