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21:43
스포츠

무술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명품(名品)화 열리다

기사입력 2011.03.08 09:59 / 기사수정 2011.03.08 09:59

무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무카스=김현길 기자] 현재 국내에 태권도, 합기도, 검도 등 다양한 무술도장이 있다. 무도 가치를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성공을 위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성공적인 도장경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경영기법 속속 등장한다. 그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도장의 환경이다. 곧 ‘인테리어’를 말한다.

최근들어 무술도장의 경쟁력은 인테리어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때에는 선택사항이었지만, 필수사항이 된지 한참 됐다. 그래서 도장전문 인테리어 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일선 도장의 재정은 열악한데다 전문성이 부족한 업체들이 난립하다 보니, 결국 시공된 인테리어가 기대에 못 미치는가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품질이 떨어지기 일쑤다. 인테리어의 핵심은 같은 자재와 시공을 하더라도, 색상의 선택과 설계, 디자인에 따라 수준이 결정된다.

무술문화 채널 무카스(대표 이승환)는 28일 ‘무카스 인테리어(대표 임계자)’를 런칭해 무술도장만의 가치를 담아 ‘명품도장’을 만드는 문화 사업을 시작한다. 지난 12년 이상 개발한 무술관련 캐릭터와 디자인 소스, 사진 등과 축적된 노하우를 무기로 삼고 있다.

<무카스 인테리어>는 무도교육의 가치가 담긴 도장 인테리어를 최우선으로 디자인한다. 태권도와 합기도, 검도 등 무술의 특성과 환경을 잘 이해하는 전문 디자이너와 시공자가 하나로 뭉쳐 신개념 도장 인테리어의 새장을 선도할 전망이다.

<무카스 인테리어>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장점이 눈길을 끈다. 우선, 100%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 장기적으로 인테리어 비용을 모두 비용처리 할 수 있어 절세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차별화된 디자인력으로 C.I 디자인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도장의 간판, 명함, 공문, 도복 등을 디자인 할 수 있다. 사후 관리는 기본이다. 조금 비싸도 그 브랜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품질도 그렇지만, 신속하고 철저한 애프터서비스(A/S) 때문이다.

가장 큰 장점은 도장의 홍보다. <무카스미디어>를 통해 신규 개관 또는 새로 단장한 도장을 ‘무도UP' 방송을 통해 전 세계 무도인과 수련생에게 홍보된다. <무카스 인테리어>가 직접 시공한 도장은 ‘Designed by MOOKAS’ 인증패를 증정한다.

윤여준 디자인팀장은 “같은 자재를 사용하더라도 디자인을 다르게 함으로써 같은 비용을 가지고도 전혀 다른 디자인을 할 수 있다”며 “기존 디자인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제시하고, 해당 도장에 알맞은 맞춤형 디자인 약속한다”고 밝혔다.

<무카스 인테리어>는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4월까지 인테리어 시공을 한 도장에게는 ‘MOOTO' 무술용품을 100만원 상당 무상 지원한다. 또한, 무카스 VIP멤버십에 자동 가입되어 무카스가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도장경영 세미나와 구인구직 및 체육관매매 서비스 등 20% 할인이 제공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http://www.mookas.com/good_gym/mookasIn_designer.asp)<무카스 인테리어>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글] 무카스 제공

무카스 김현길 기자 = preess03@mooka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