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4:54
연예

지현우, 데뷔 18년 만 대상…'오월의 청춘' 5관왕·'신사와 아가씨' 7관왕 [KBS 연기대상](종합)

기사입력 2022.01.01 01:36 / 기사수정 2022.01.01 02:28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지현우가 데뷔 18년 만에 '2021 KBS 연기대상'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1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지현우는 '신사와 아가씨'를 통해 대상을 거머쥐었다. 지현우는 '신사와 아가씨'에서 이영국 역으로 열연 중이다.

이날 지현우는 "이 상은 개인적인 상이 아니라 '신사와 아가씨'를 대표해서 받는 작품상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촬영 중에 식당을 가면 어머님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반찬을 주시는 걸 보면서 사랑받는 걸 느낀다. 항상 이런 분들에게 뭔가 힘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고 마음의 온도를 유지 줄 수 있는 노력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아직 작품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대사를 외우지 못한 것에 대한 두려움을 안고 카메라 앞에 서는 거 같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있어서 제가 있는 거 같다. 일을 계속 하면서 느끼는 건 혼자서는 일을 할 수 없다는 걸 느낀다. NG도 많이 나고, 스태프들에게도 미안해서 죄송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고 있다"며 작품에 함께하고 있는 이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그는 "제가 상을 그렇게 많이 받지는 않아서 이분들의 이름을 언급하고 싶었는데 그럴 기회가 없었다. 그리고 저의 행복인 재니, 세찬이, 세종이 정말 감사하다. 신인이라 제가 많이 고생할 거라 생각하지만 단단이 역할을 하고 있는 세희 씨 정말 감사하다. 세희 씨 존재로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드라마에 나오시는 모든 배우분들 감사하다"면서 "여기 앉아 계신 선·후배님들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시청자분들의 마음의 온도를 유지시킬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고 모든 소감을 마무리했다.

그가 출연 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는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다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아가씨와 신사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 35.7%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생애 한 번 뿐인 신인상은 무려 6명이 나눠가졌다. 남자 신인상은 '달이 뜨는 강' 나인우, '연모' 로운, '학교2021' 김요한이, 여자 신인상은 '신사와 아가씨' 이세희, '달리와 감자탕' 박규영, '경찰수업' 정수정이 차지했다.


청소년 연기상은 '신사와 아가씨' 서우진, '오월의 청춘' 조이현, '안녕? 나야!' 이레, '연모'·'신사와 아가씨' 최명빈이 공동수상했다. 특히 조이현은 "저희 할아버지께서 제가 텔레비전에 나오는 걸 좋아하셨는데 올해 3월 돌아가셔서 '오월의 청춘'을 못보여드린게 너무 속상하다. 지금 하늘에서 저를 지켜보실 할아버지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베스트 커플상은 일곱 커플이나 수상할 정도로 공동수상이 남발됐다. '달이 뜨는 강' 김소현·나인우를 시작으로 '학교2021' 김요한·조이현, '연모' 박은빈·로운,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이세희, '달리와 감자탕' 박규영·김민재, '오월의 청춘' 고민시·이도현, '경찰수업' 차태현·진영이 상을 나눠가졌다. 차태현은 "저 저번에 베스트커플상 받을 때 김수현씨랑 받았다. 구색을 맞추려고 하는건지 모르겠는데 이번에도 그러다니 속상하다"고 투정 섞인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조연상은 '오케이 광자매' 최대철, '암행어사' 이이경, '오월의 청춘' 금새록, '속아도 꿈결' 함은정이 각각 수상했다. 이이경은 "연기한지 10년 됐는데 누군가한테 상만 줘봤지 받은 건 처음"이라며 어딘가에 전화를 걸어 "자기야"라고 외쳤다. 모두가 놀라움을 표했지만 통화 상대방의 주인공은 그의 어머니였다.

우수상은 '오케이 광자매' 윤주상, 홍은희, '신사와 아가씨' 박하나, '속아도 꿈결' 류진, '빨강 구두' 소이현, '국가대표 와이프' 한다감,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 '대박부동산' 정용화, '오월의 청춘' 고민시, '암행어사' 권나라가 수상했다. 류진은 "1999년 KBS에서 신인상을 받고 그 이후에 처음으로 상을 받는 거라서 말이 안 나올 정도로 떨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은 '오월의 청춘' 이도현, '경찰수업' 차태현, '달이 뜨는 강' 김소현, '연모' 박은빈이 공동수상했다. 이도현은 "남동생한테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다. 동생이 몸이 조금 아픈 친구다. 그 아이를 보면서 항상 초심을 잡고 연기를 더 열심히 해나가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살아간다. 제 동생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2021 KBS 연기대상은 성시경, 김소현, 이도현이 진행을 맡았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유명세를 떨친 프라우드먼이 오프닝 무대를 꾸몄고, 백지영과 피아니스트 윤한이 '연모'의 OST 'IF'를 라이브로 선보였다.

다음은 2021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지현우 (신사와 아가씨)
▶여자 최우수상= 김소현 (달이 뜨는 강), 박은빈 (연모)
▶남자 최우수상= 이도현 (오월의 청춘), 차태현 (경찰수업)
▶남자 우수상 미니시리즈= 고민시 (오월의 청춘), 권나라 (암행어사)
▶남자 우수상 미니시리즈= 김민재 (달리와 감자탕), 정용화 (대박부동산)
▶여자 우수상 일일드라마= 소이현 (빨강 구두), 한다감 (국가대표 와이프)
▶남자 우수상 일일드라마= 류진 (속아도 꿈결)
▶여자 우수상 장편드라마= 박하나 (신사와 아가씨), 홍은희 (오케이 광자매)
▶남자 우수상 장편드라마= 윤주상 (오케이 광자매)
▶여자 조연상= 금새록 (오월의 청춘), 함은정 (속아도 꿈결)
▶남자 조연상= 이이경 (암행어사), 최대철 (오케이 광자매)
▶여자 인기상= 김소현, 박은빈
▶남자 인기상= 로운, 진영
▶작가상= 김사경 (신사와 아가씨)
▶드라마스페셜 TV시네마상 여자= 전소민 (희수), 김새론 (그녀들)
▶드라마스페셜 TV시네마상 남자= 박성훈 (희수)
▶베스트 커플상= 김민재 박규영 (달리와 감자탕), 김소현 나인우 (달이 뜨는 강), 김요한 조이현 (학교 2021), 박은빈 로운 (연모), 지현우 이세희 (신사와 아가씨), 차태현 진영 (경찰수업), 이도현 고민시 (오월의 청춘)
▶여자 신인상= 이세희 (신사와 아가씨), 박규영 (달리와 감자탕), 정수정 (경찰수업)
▶남자 신인상= 나인우 (달이 뜨는 강), 로운 (연모), 김요한 (학교2021)
▶여자 청소년연기상= 이레 (안녕? 나야!), 최명빈 (연모)·(신사와 아가씨)
▶남자 청소년연기상= 서우진 (신사와 아가씨), 조이현 (오월의 청춘)

사진= '2021 KBS 연기대상'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