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5:36
스포츠

'국내 최초' 남미 축구 커뮤니티 오픈

기사입력 2011.02.27 16:12 / 기사수정 2011.02.27 16:12

박문수 기자



[엑스포츠뉴스=박문수 기자] 국내 최초로 남아메리카 축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커뮤니티(주소:http://safutbol.com)가 오픈했다.

새롭게 개설된 남미 커뮤니티에서는 남미 선수들 혹은 리그와 관련한 뉴스와 선수 소개 그리고 칼럼을 제공할 전망이다. 기자 역시 이번 남미 커뮤니티의 필진 중 하나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평소 남미 축구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김준엽(24) 씨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국내 선수들의 해외, 특히 유럽으로의 진출이 증가함에 따라 축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더불어 유럽축구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접해졌고, 자연스레 남미출신 축구선수들 또한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남미축구에 대해 넘쳐나는 정보에도, 전문적으로 정보가 수집되고 집중된 곳이 없어서 축구 팬으로서 안타까웠다. 이번 커뮤니티 개설을 통해 남미 축구에 대해 논하고 싶다. 아직 미미하지만, 축구 팬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이번 커뮤니티 개설을 통해 K리그와 유럽을 비롯해 남미 본토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과 팀을 조명해 남미 축구에 대해 알리고 싶다고 했다.

남미는 유럽과 함께 축구 본고장으로 불리고 있다. 월드컵 통산 최다 우승팀 브라질을 비롯해 지난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대한민국과 상대한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역시 남미에 속한다. 이들은 19번의 월드컵에서 9번이나 우승하며 강호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사진= 남미 커뮤니티 중 풋볼리스타]



박문수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