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4:39
연예

‘매진또배기’ 이찬원, 라이브 커머스 9분 만에 매진

기사입력 2021.12.26 15: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찬또세트가 라이브커머스 방송 9분 만에 완판됐다. 

이찬원은 이달 초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GS25와 협업을 통해 찬또세트를 출시한 바 있다. 돈가스를 베이스로 한 네 가지 메뉴는 각각 찬또위치, 찬또볶음면, 찬또김밥, 찬또시락이다. 이 4종 세트는 맛과 양은 물론 가성비까지 인정받으며 출시되자마자 큰 사랑을 받았다. 

관련하여 12월 21일에는 그중 3종을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열렸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었던 판매 방송은 시작되자마자 접속자가 몰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쇼핑 호스트는 평상시보다 수량을 두 배로 준비했다면서도 뜨거운 주문 열기에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그도 그럴 것이 방송이 시작한 지 5분 만에 찬또시락은 완판이 되었고, 다른 제품들도 빠르게 재고가 소진되었다. 



급기야 애초에 준비했던 수량은 9분 만에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1시간 예정되었던 방송이 채 10분도 안 되어 완판을 기록한 것. 다급해진 담당자는 라이브 공지를 통해 "[전상품 매진] 오늘 정말 수량 많이 가지고 왔었는데 찬스님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빨리 품절된 거예요.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올렸다. 연이어 그는 "담당PD 물량 가지러 잠시 다녀올게요.."라며 추가 물량을 조달했다. 하지만, 추가된 물량마저 곧 매진되자 그는 다시 "또르륵.. 이제 더 이상 추가 수량은 어려울 것 같아요"라는 공지를 올렸다. 

조금 늦게 접속하거나 결재 과정이 늦어진 사람들은 매진에 얼떨떨해하며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채팅창에는 다음을 기약하며 매진을 축하하는 문구가 줄을 이었다.

한편, 구매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증정품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다. 총 10명을 뽑아 증정하는 일명 '찬스 담요'의 당첨자가 발표되자, 이에 들지 못한 시청자들은 뒤에 있던 등신대나 진열된 굿즈를 경품으로 추가 제공해달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이미 본인이 모델로 활동하던 콜라겐 마스크팩 홈쇼핑 방송을 총 11차 연속 매진시키며 인기를 인증한 이찬원. 그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매진또배기'라는 자신의 별명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고, '이찬원 브랜드'의 파워를 입증 중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쇼핑라이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