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ITZY(있지)의 'WANNABE(워너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3월 9일 발매된 ITZY 미니 2집 'IT'z ME(있지 미)'의 타이틀곡 'WANNABE' 뮤비는 21일 오전 7시 48분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ITZY는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K팝 4세대 걸그룹 최초로 4억 뷰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이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WANNABE'는 주변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겠다는 'one & only ME' 메시지를 에너제틱한 사운드와 당당한 노랫말로 표현한 곡이다. K팝 히트 작곡팀 별들의전쟁 *(GALACTIKA *)이 곡 작업에 참여해 ITZY만의 솔직 당당한 매력을 십분 살렸다. 뮤비에는 세상이 정한 틀에서 벗어나 해방감을 만끽하는 멤버들의 자유로운 모습이 담겼다. 화려한 공간 속 다섯 멤버들이 펼치는 파워풀한 군무와 시그니처 '어깨춤'이 어우러져 전 세계 시청자들의 반복 재생을 자극했다.
한편, ITZY는 지난 11월 20일 정규 1집 타이틀곡 'LOCO'(로꼬) 뮤비가 1억 뷰를 넘기며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WANNABE', 'Not Shy'(낫 샤이),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LOCO'까지 모든 활동곡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