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7:36
스포츠

KBO, NFT 디지털 상품 사업자 선정 입찰 실시

기사입력 2021.10.22 15:29

윤승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KBO(총재 정지택)가 NFT 디지털 상품 사업자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을 실시한다. 

KBO NFT 디지털 상품 사업은 이미지, 오디오,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기반으로 한 디지털 상품으로 발행하여, 소비자들이 고유한 디지털 상품을 직접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사업이다. KBO는 본 사업을 통해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상품을 개발하고, 향후 NFT 상품을 활용한 부가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여 새로운 디지털 팬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

KBO는 올해 초부터 다수의 관련 기술 서비스 사업자와 함께 NFT 디지털 상품 사업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블록체인 및 정보 보안 관련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과 추진 방향성에 대해 검토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번 입찰은 디지털 상품 개발 전략, 플랫폼 서비스 이용 편의성, 관련 국내법 준수 여부 및 소비자 보호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가격 평가 점수와 합산한 최종 점수로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 할 예정이다.

한편, KBO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10월 28일(목) KBO 야구회관에서 입찰 참가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27일(수) 오전 11시까지 업체명, 참석자 이름,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kbop@koreabaseball.or.kr)로 반드시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업체를 대상으로만 입찰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사업설명회 참석 신청이 확인될 경우 신청자에게 개별 회신 안내할 예정이며, 전체 참석 인원에 따라 업체별 참가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