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3:50
게임

에픽게임즈, 애니메이션 샘플 프로젝트 ‘슬레이’ 공개… ‘윈드워커 에코’ 등장

기사입력 2021.09.08 13:54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언리얼 엔진 5의 주인공 ‘윈드워커 에코’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이 공개됐다.

8일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신규 애니메이션 콘텐츠 샘플 프로젝트 ‘슬레이(Slay)’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윈드워커 에코 캐릭터를  시작으로 관련된 전체 샘플을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곧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니메이션과 리얼리즘이 혼합된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슬레이는 아티스트들에게 언리얼 엔진 활용법을 공유하고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몰드3D 스튜디오(Mold3D 스튜디오)가 제작한 샘플 프로젝트다. 

슬레이에는 지난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던 언리얼 엔진 5의 최초 테크 데모인 ‘나나이트 세계의 루멘’과 지난 5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발표 때 공개된 ‘에이션트 협곡’ 영상의 주인공이었던 ‘윈드워커 에코’가 다시 한번 등장해 또다시 모험을 펼친다.

시퀀서, 랜드스케이프, 퀵셀 메가스캔, 나이아가라, 리얼타임 레이트레이싱 등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완전히 언리얼 엔진에서 렌더링된 슬레이는 영화 및 TV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버추얼 아트 기술 등 함께 공개된 비디오 트레일러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돼 있다.

슬레이의 제작을 맡은 몰드3D 스튜디오는 ‘매트릭스 3부작’, ‘아이언맨’, ‘아바타’ 그리고 ‘더 만달로리안’ 등의 작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배경 아트 분야에  오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스튜디오이다.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은 곧 공개될 슬레이 샘플 프로젝트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프로젝트에 사용된 모든 콘텐츠를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상의 주인공인 윈드워커 에코 캐릭터는 오늘부터 다운로드받아 언리얼 엔진 4.27 또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슬레이 샘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게임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상점에서 윈드워커 에코를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그래피(Fortography)’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포토그래피는 포트나이트 섬의 하늘로 비상해 날아다니는 에코 캐릭터 또는 다른 영웅을 스크린샷에 담아 공유하는 이벤트로, 가장 멋진 스크린샷으로 채택된 작품은 포트나이트 블로그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영화 및 TV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버추얼 아트 기술을 모두 담은 슬레이 샘플 프로젝트를 언리얼 엔진 개발자분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곧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윈드워커 에코 캐릭터를 시작으로 곧 제공될 슬레이 샘플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자신만의 멋진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거나 다른 프로젝트에도 사용해보시기를 바라며, 이와 더불어 포트나이트에서 진행하는 포토그래피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 에픽게임즈 코리아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