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1:59
연예

롯데시네마, 국립무용단 대표 작품 '묵향' 상영

기사입력 2021.09.02 09:1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국립극장 공연영상화사업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국립극장의 우수 레퍼토리 공연실황 중 하나인 '묵향' 상영과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컬처웍스는 지난 6월 국립극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전통 기반 우수 공연 영상 콘텐츠의 제공과 유통,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지속적인 업무협력 등 우수 공연예술 콘텐츠의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은 국립극장 우수 공연의 실황 영상 제작과 유통을 통해 우리 전통공연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업이다. 

롯데시네마에서는 국립극장의 기존 우수 레퍼토리부터 신작까지 다양한 현장의 순간과 감동을 담아 고화질로 제작된 공연 실황을 거대한 스크린과 음향으로 보다 생생하게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오늘(2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8개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국립무용단의 '묵향'은 간결한 양식미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한 정구호의 연출이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미니멀리즘 미학을 제시했다고 평가받은 작품이다. 

지난 2013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초연 이후 전통춤에 대한 선입견을 뛰어넘으며 무용계 안팎에 큰 반향을 가져온 '묵향'은 초연 이후 매 시즌 공연되며 국립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로 자리매김 했고, 세계무대에서도 연이어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롯데시네마에서는 영화관에서 '묵향'을 관람하면 전통공연을 표현한 감각적인 이미지가 보이는 국립극장의 일러스트 수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람한 티켓 또는 바로티켓(스마트티켓)을 인증 시 선착순 제공한다.

롯데시네마와 국립극장이 함께하는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예매와 이벤트는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