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0:27
연예

'커밍아웃' 송인화, ♥2살 연하 연인 공개 "결혼 목표" (개기자)[종합]

기사입력 2021.08.10 11:50 / 기사수정 2021.08.10 11:19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배우 겸 개그우먼 송인화가 연인을 공개했다.

9일 유튜브 채널 '개기자'에는 '개그우먼 송인화에게 연인이 생겼다고? 동성애 최초 공개! 커밍아웃!(2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송인화는 8년간 공백 생활을 이야기했다. 송인화는 "다단계도 하고 음지에서 있었다. 좋은 기회가 있어 회사 생활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송인화는 "특별한 연애를 하고 있다. 응원하러 같이 와줬다"라며 두 살 연하 연인 박시연씨를 소개했다.

송인화는 "만난다고 하면 사람들이 조금 이상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 질문들이 기분이 상할 때가 있다"라고 말했다. 송인화는 "제가 동성애를 눈치채기 시작한 게 유치원 때다. 특이한 게 유치원 때 좋아하는 오빠가 있었는데 동시에 유치원 선생님을 정신적으로 좋아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진곤이 "동성 친구와 다른 감정이냐"라고 묻자 송인화는 "그렇다. 특별한 감정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다른 게 아니라 남녀 간의 사랑과 같다"라고 덧붙였다.

김진곤은 지인과의 자리에서 우연히 만났다는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에 "상대방도 그런지 안 그런지 조심스럽지 않냐"라고 물었다. 이에 송인화는 "그러니까 얼마나 감사하냐 잘 맞은 거다"라고 말했다.


송인화는 앞으로의 목표도 언급했다. 송인화는 "박시연 씨가 미국 시민권자다. 미국에는 동성 간의 결혼이 합법인 주가 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언젠간 반드시 둘이 서류적으로 하나가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송인화는 "누군가한테는 반감이고 비호감일 수 있는데 저희는 사명감을 가지고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들어주는 사람이 없더라도 목표가 있기 때문에 반대하고 비호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더라도 버텨보겠다"라고 말했다.

1988년 생인 송인화는 지난 2005년 영화 '투사부일체'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2006년 KBS 2TV 드라마 '반올림3', '18세 미혼모의 비밀-리틀맘 스캔들', '괜찮아 아빠딸', '갈수록 기세등등', '판다양과 고슴도치', 영화 '좋지 아니한가', '나는 행복합니다', '데드 엔드'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았다.

2013년에는 KBS 28기 개그맨 공채에 발탁되면서 개그우먼으로 전향해 '개그콘서트'에서 활동하며 얼굴을 알렸지만 대마초 흡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후 '개그콘서트'에서 하차했다. 송인화는 2015년 tvN 'SNL 코리아 6' 이후 별다른 방송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개기자' 화면 캡처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