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22:49
게임

동방신기, 최초 스마트폰 앨범 애플리케이션 출시

기사입력 2011.01.13 20:19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네오위즈인터넷이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아시아 최고 그룹 동방신기의 '왜 (Keep Your Head Down)' 앨범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왜 (Keep Your Head Down)' 앨범 앱은 타이틀곡 '왜'를 비롯한 '믿기 싫은 이야기(How can I)', 유노윤호 솔로곡 'Honey Funny Bunny',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솔로곡 '고백(Confession)' 등 총 10곡의 음원과 TV광고/인사말/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다양한 영상, 50여장의 화보를 즐길 수 있는 이미지 갤러리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앱을 통해 결제하는 방식인 'In App Purchase'를 통해 앱을 무료로 다운 받은 이후 원하는 곡만 추가로 결제하면 된다. 앱스토어에 입력한 정보로 결제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앱을 구매하듯이 로그인 만으로 빠르고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한 곡씩 구매할 경우, 0.99달러. 전곡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7.99달러다.

네오위즈인터넷 이준환 본부장은 "동방신기가 아시아 최고 그룹인 만큼, 앱도 전세계에 배포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며 "동방신기가 스마트폰 이용자인 20~30대에도 인기가 많은 만큼, 앱의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양사 전략적 제휴에 따라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소녀시대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앱을 출시한 바 있다. 라이트와 프로버전이 5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됐고, 해외에서도 70% 이상 다운받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후 보아, 슈퍼주니어, f(x) 등 에스엠의 인기가수들이 지속적으로 앨범 앱을 발매하는 중이다.


이밖에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이브 이용권을 앞세운 '벅스앱', 다양한 주제에 따라 선곡된 음악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테마형 40곡 다운로드 앱' 등이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으며 모바일 음악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네오위즈인터넷의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벅스(mobile.bugs.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동방신기 왜 어플리케이션'ⓒ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