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국내 최초 줍깅(플로깅) 인터뷰 쇼의 정체가 공개된다.
26일 첫 공개를 앞둔 ‘줍터뷰’는 친화력과 솔직함을 겸비한 MC 강남과 대세 스타들이 다양한 장소를 달리며 인터뷰를 하는 콘텐트이다. 강남은 스타들과 함께 준비된 봉투를 모두 채울 때까지 쓰레기를 줍고, 뛰면서 묻고, 답하는 국내 최초 ‘줍깅’ 인터뷰 쇼를 선보인다. ‘줍깅’이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을 합성한 신조어로 2021년 가장 핫한 키워드로 주목 받고 있는 환경운동을 일컫는다.
이날 공개되는 ‘줍터뷰’ 프롤로그에서는 강남이 줍깅으로 쓰레기 100L 줍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특유의 친화력으로 무장한 강남은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쓰레기를 달라고 하는 등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줍깅을 하는 도중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담은 상상초월의 쓰레기들을 마주했고 “좀 충격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추후 공개될 1회에서는 막강한 대세 셀럽이 등장해 강남과 함께 줍깅을 하며 매운맛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스튜디오 HOOK’은 콘텐트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도전하기 위한 JTBC의 신규 디지털 콘텐트 채널이다.
‘줍터뷰’의 프롤로그는 26일 수요일 오후 6시 ‘스튜디오 HOOK’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스튜디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