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6일 미국의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드디어 한국에 창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가수 윤상과의 화보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 속 윤상 은 그의 지난 기나긴 음악활동 여정을 오롯이 보여주는 오랜 친구같은 레트로 한 키보드와 함께 자연스레 어우러지며 눈길을 끌었다.
롤링스톤 코리아 측은"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레전드 뮤지션 윤상 은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음악에 대한 깊고 솔직한 대화를 나눴다"라고 전했다.
윤상은 인터뷰에서 “데뷔시절 나는 오랫동안 음악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었다"라면서도 "이제 그 목표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지난 시간 동안 겪은 음악과 작곡, 프로듀싱에 관한 윤상만의 생각을 대중들에게 전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윤상이 참여한 이번 창간호는 싸이가 수장으로 이끄는P NATION(피네이션) 소속 아티스트 (싸이, 제시, 현아, 던, 헤이즈, 던)가 화려한 커버 장식을 시작으로 에픽하이, 넬, 새소년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앞으로 주목해야할 신예 아티스트 마독스, 서리의 인터뷰와 화보를 통해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름밤의 꿈’ 작곡으로 데뷔한 윤상. 그의 19살의 마음과 레전드라 불리는 현재까지의 모습을 생생히 전달 될 윤상의 이야기는 롤링스톤 코리아 창간호와 더불어 ‘롤링스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처음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롤링스톤의 자체콘텐츠 ‘The First Time(더 퍼스트 타임)’에서 뮤지션 윤상의 첫 데뷔, 첫 작사, 첫 음악 수입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음악 전문 매거진의 새로운 첫 시작을 알린 롤링스톤 코리아는 5월 6일 본격 창간을 앞두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 메거진은 롤링스톤 특유의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디한 컨텐츠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문화를 다루면서 색다른 컨텐츠들로 한국의 독자를 만날 예정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롤링스톤 코리아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