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4:36
연예

"씁쓸함에도 풍미가 있는 거야"…'커피 오어 티', 관객 마음 움직인 명대사

기사입력 2021.03.29 17:48 / 기사수정 2021.03.29 17:4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커피 오어 티'(감독 데렉 후이)가 최초 시사회를 관람한 관객들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는 명대사를 공개했다.

'커피 오어 티'는 진짜 행복을 찾아 탈도시를 감행해 얼떨결에 의기투합한 세 청년의 좌충우돌 스타트업 도전기를 그린 영화.

먼저 도전하는 스타트업마다 10전 10패로 번아웃 직전의 상황에 놓인 웨이 진베이의 명대사는 "세상에서 우리 자리를 바꿀 수 없다면 세상을 바꾸는 거야!"다.

세상을 향한 당당한 포부를 알려주는 대사는 보는 이들에게도 뜨거운 울림을 전한다.

또 불면증에 시달리던 웨이 진베이의 상황을 드러내는 명대사도 많은 관객들이 언급했다.

"베이징에 있을 땐 낮엔 헛된 꿈을 꾸고 밤엔 멍하니 있었어. 여기선 낮엔 일하고 밤엔 꿈을 꿔. 잘 수 있는 사람이 꿈도 꾸는 거야"처럼 누구나 고민해 봤을 무기력증과 불면증에 대한 대사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어 도시에서 고향으로 돌아와 자신만의 배달 사업을 꿈꾸는 펑 시우빙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이 돋보이는 캐릭터.

펑 시우빙은 "다시 일어나는 사람은 절대 지지 않는대", "실패해도 겁 안 나! 실패하는 건 사업이지 우리가 아니니까" 등의 대사로 긍정 에너지를 관객들에게 전했다.

마지막으로 2천 년 보이차 고장에서 나 홀로 커피를 외치는 리 샤오췬은 "씁쓸함에도 풍미가 있는 거야"처럼 인생을 커피의 맛에 비유한 명대사와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그 꿈을 믿어야지"처럼 진짜 원하는 것으로 성공하고자 홀로 노력한 리 샤오췬의 성격을 보여주는 명대사로 새로운 시작을 앞둔 관객들에게도 위로를 메시지를 건넸다.

'커피 오어 티'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