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가수 이무진이 '유명가수전'을 위해 직접 만든 '과제곡'을 라이브 영상으로 선보였다.
4월 2일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유명가수전'이 첫 방송을 2주 앞두고 있다. '유명가수전'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을 통해 '갓 유명가수'가 된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이 레전드 ‘갓(GOD) 유명가수’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TOP3가 선배 가수들의 명곡을 재해석하고 그들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유명가수전’ 측은 본 방송을 앞두고 TOP3의 개별 티저 포스터와 함께 스페셜 라이브 ‘나의 노래를 부르다’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나의 노래를 부르다’ 라이브 영상은 그동안 경연에서 다른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해왔던 TOP3가 직접 만든 자작곡을 직접 가창하는 모습을 담았다. 라이브 영상을 통해 이제는 단순히 오디션 참가자가 아닌 한 명의 뮤지션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TOP3의 포부를 엿볼 수 있다.
18일 공개된 첫 번째 ‘나의 노래를 부르다’ 주인공은 ‘감성장인’ 이무진이다. 이무진은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과제곡’을 라이브로 선보인다. ‘과제곡’은 서울예대 실용음악과에 재학중인 이무진이 너무 많은 과제곡을 내주신 교수님께 귀여운 항변(?)을 토로하는 내용을 노랫말로 담았다. 학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에 이무진만의 번뜩이는 재치와 특유의 감성 보이스를 얹었다. 이무진의 ‘과제곡’ 라이브 영상은 네이버TV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무진은 이번에 선보인 ‘과제곡’에 대해 “짧은 마감 시간 안에 너무 많은 과제를 내 주신 교수님께 울분을 토했던 경험을 담았다. 듣는 분들이 현실적인 가사에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야기하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가수 이무진의 첫 번째 메시지가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19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도 ‘싱어게인’ 63호에서 ‘가수 이무진’으로 완전히 달라진 이무진의 비주얼을 만날 수 있다. 1,800만 영상 클립 조회 수에 달하는 화제의 무대 '누구 없소'로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던 '찐 무명' 이무진이 '유명가수전'을 통해 '갓 유명가수'로서 보여주게 될 두 번째 모습 역시 궁금증을 안긴다.
한편, 이무진의 티저 포스터 및 라이브 촬영 현장 뒷이야기를 담은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 역시 20일 JTBC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갓 유명가수'가 된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레전드 ‘갓(GOD) 유명가수’들의 만남, JTBC '유명가수전'은 첫 번째 이야기는 4월 2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