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3:10
연예

'자산어보' 이준익 감독 "이정은 느낌에 반했다, 훌륭한 분" (인터뷰)

기사입력 2021.03.19 11:50 / 기사수정 2021.03.19 11:24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이준익 감독이 배우 이정은에 대해 극찬했다. 

19일 온라인을 통해 영화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흑백 영화.

설경구가 바다 생물에 눈을 뜬 학자 정약전 역을, 변요한이 글 공부가 좋은 청년 창대 역을, 이정은이 정약전을 물심양면으로 도우면서 시대적 관습에 일침을 가하는 가거댁 역을 연기했다.

이날 이준익 감독은 이정은에 대해 "배우로서의 평가는 검증할 필요가 없다. ('기생충'으로) 아카데미가 인정하지 않았나"라며 "배우이기 전에 인간으로 훌륭한 분이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정은 씨가 ('자산어보'에서) 하는 대사 중 생각나는 게 있다. '허난설헌'에 대해 말하는 장면인데 그 표정을 보면 무식하지만 너무 진실된 모습이다. 사실 유식하지만 거짓돼 꼴도 보기 싫은 사람도 있지 않나. (이정은이 연기한 가거댁은) 무식한데 너무 사랑스럽다"고 떠올렸다.


이준익 감독은 "연기를 그렇게 할 수 있는 배우가 (몇이나 될까)"라며 "사실 말로 설명하면 값이 떨어지는 것 같아 말하기 싫지만 질문이 들어왔으니 말한다"며 "그 느낌에 반했다. 이정은은 그런 사람이다"고 감탄했다.

'자산어보'는 오는 31일 개봉 예정이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