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woo!ah!(우아!)가 비대면 시대 베트남 한류의 중심에 섰다.
woo!ah!(우아!)는 최근 KBS 월드라디오 베트남어 방송 'chuyentuSeoul(서울 이야기)'에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 KBS 월드라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싱글 2집 타이틀곡 'BAD GIRL'과 수록곡 'I Don't Miss U'의 안무 영상을 공개하며 5인 5색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해 5월 데뷔한 woo!ah!(우아!)는 2집 싱글 'QURIOUS'의 타이틀곡 'BAD GIRL'로 베트남에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2집 타이틀곡 'BAD GIRL'은 베트남 현지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NCT(NhacCuaTui)가 집계하는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2주 연속 1위를 포함해, 14주째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단 한 번도 베트남 현지를 방문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K팝 한류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뷔 전부터 유튜브, 틱톡, 트위터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팀을 알린 결과다.
woo!ah!(우아!)는 2집 활동이 마무리된 이후에도 꾸준히 온라인을 통해 팬들과 교류 중이다. 'BAD GIRL'과 'I Don't Miss U' 외에 또 다른 싱글 2집 수록곡인 '빙빙빙(Round&Round)'의 안무 영상, 릴레이 댄스를 팬들을 위해 공개했으며, 다양한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또 틱톡과 트위터를 통해선 글로벌 팬심 저격에 나섰고, 특히 틱톡에서는 재치 넘치는 쇼트 비디오들로 시선을 사로잡아 100만 팔로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woo!ah!(우아!) 멤버들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던 싱글 2집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아 뿌듯하고 기쁘다"라며 "2021년에도 woo!ah!(우아!)만의 음악으로 소통하고, 팬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woo!ah!(우아!)는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며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나고,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