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5:37
연예

'슈퍼밴드' 시즌2로 돌아온다…참가자 모집→상반기 첫방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3.08 15:04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JTBC 음악프로그램 ‘슈퍼밴드2’가 참가자격을 대폭 확대, 여성뮤지션의 대대적 모집을 알리며 3차 모집에 나선다.

지난 2019년 첫 방송된 JTBC ‘슈퍼밴드’는 ‘히든싱어’ ‘팬텀싱어’에 이은 JTBC의 세 번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로, 방구석에서 홀로 음악을 하던 천재 뮤지션들이 음악적 동지를 찾아 세상에 없던 음악을 하는 밴드를 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들은 물론 콜드플레이, 싸이 등 국내외 아티스트의 극찬을 받은 시즌1에 이어 올해 상반기 방송 예정인 ‘슈퍼밴드2’는 세계 음악시장을 뒤흔들 ‘글로벌 K-밴드’ 결성을 목표로 다양성을 겸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 K-POP, 클래식, 록, 재즈 뿐만 아니라 R&B, 힙합, EDM, 국악, 뮤지컬, 월드뮤직 등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나이, 국적, 성별, 학력에 상관없이 실력있고 개성 넘치는 뮤지션들을 발굴하고자 한다.

제작진은 “고심 끝에 ‘슈퍼밴드2’ 참가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글로벌 K-밴드 결성’을 목표로 내세운 만큼 다양한 능력을 지닌 실력파 뮤지션들의 음악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또한 여성 뮤지션의 참가를 꾸준히 원했던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슈퍼밴드2’의 3차 모집 공고는 JTB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장르와 성별의 경계를 허물며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올 ‘슈퍼밴드2’는 2021년 상반기에 첫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