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5:18
게임

'T1, 1위 담원 상대로 저력 펼치나?'…벌써 흥미진진한 6주차 맞대결 [주간 LCK 프리뷰]

기사입력 2021.02.24 15:00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플레이오프를 향한 중하위권 팀들의 저력이 시작될 예정이다. 

'2021 LCK 스프링 스플릿'의 2라운드가 시작됐다. 달라진 로스터로 새로운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는 10팀이다.

현재 중하위권 싸움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플레이오프를 향해 현재 6위부터 10위까지 가능성이 모두 열린 상황.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2라운드 2주차 일정이 오는 25일부터 시작된다. 과연 새롭게 서부리그로 올라갈 팀이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꼽힌다. 이번주 8경기 중 팬들이 기대할만한 3개의 매치를 선택했다.



◆ 아프리카 VS KT- 서부진출을 노리는 양 팀, 과연 승자는?  

현재 6위를 달리고 있는 KT와 7위의 아프리카의 맞대결이 6주차에 펼쳐진다. 양 팀 모두 서부리그 진출을 바라고 있는 상태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해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프리카는 5주차 DRX전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초반을 압도하는 모습으로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후반 집중력을 얼마만큼 보완해왔을지가 관건이다.

KT 역시 새로운 라인업을 구축하며 2라운드 첫 경기 프레딧을 2대 0으로 잡아냈다. 도브와 기드온이 단단하게 버텨준 게 컸다. 여기에 폭풍성장한 도란의 역할이 돋보였다.

양 팀의 경기는 탑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기인 대 도란. 양 팀의 탑라이너가 어떤 픽으로 어떤 스타일을 펼칠지 관심이 모인다. 


아프리카 대 KT의 경기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DRX VS 한화생명- DRX, 한화생명까지 꺾고 3연승?

최상위권 도약을 위해 6주차에 DRX와 한화생명이 맞붙는다. 양 팀의 분위기는 상반됐다. 
DRX는 후반 집중력으로 5주차 2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7승 고지를 달성했다. 반면 한화생명은 담원 기아에게 지면서 4패를 달성, 양 팀의 순위는 뒤바뀌게 됐다. 

특히 DRX는 '쵸비' 정지훈과 '데프트' 김혁규와 함께해 본 경험이 있는 만큼, 더 잘알고 있을 터. '25분의 DRX'를 한화생명을 상대로 선보일 수 있을까?

한화생명 역시 철저한 준비를 해올 것으로 보인다. 현재 T1과 KT가 한화생명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가운데 DRX전을 승리로 이끌어야지만 7승을 기록할 수 있기 때문이다.

DRX전을 잡기 위해선 '아서' 박미르의 활약이 중요하다. 기세 좋은 '표식' 홍창현을 상대로 어떤 플레이를 펼칠지 관심이 쏠린다. 양 팀의 경기는 오는 27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 T1 VS 담원 기아- T1, 2라운드에서는 달라진 경기력 폭발하나?

T1와 담원의 맞대결은 '2021 LCK 스프링' 2라운드 2주차 최고 기대되는 매치다. 2라운드 대대적으로 로스터에 변화를 준 T1이냐, 압도적인 포스로 1위를 내달리는 담원 기아냐.

특히 T1은 1라운드 당시 아쉽게 담원기아에게 패배, 2라운드 승리를 간절히 바라고 있을 것이다. 더불어 '오너' 문현준까지 데뷔전을 치르면서 다양한 라인업을 시도하고 있다.

담원기아를 상대로 T1이 어떤 라인업을 꾸릴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반면 담원기아는 5인 로스터를 탄탄하게 구축, 파죽의 연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캐니언' 김건부와 '쇼메이커' 허수의 호흡이 폭발하며 독보적인 1위를 기록 중이다. 담원기아는 케인 정글, 탑 피즈 등 다양한 벤픽으로 최강의 포스를 뿜어내고 있다.

담원기아가 T1를 상대로 어떤 벤픽을 준비할지 많은 팬의 눈길이 쏠린다. 양 팀의 경기는 오는 27일 오후 8시 진행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LCK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