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동상이몽2' 전진 류이서 부부가 '펜트하우스2' 카메오 출연을 위해 연기 연습을 했다.
22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전진 류이서 부부의 드라마 '펜트하우스2' 카메오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전진과 류이서는 카메오 출연을 앞두고 '펜트하우스2'에 출연 중인 배우 봉태규에게 조언을 듣고자 했다. 전진은 과거 같은 작품에 출연해 친분이 있는 봉태규에게 전화를 걸었고, 봉태규는 연기자들도 긴장하다는 말로 류이서를 안정시켜주켜 주려 했다.
이어 카메오 출연을 위해 '펜트하우스2' 현장을 찾은 두 사람. 전진은 역할이 회장부부인 데다가 대사도 많은 것을 보고 놀라워 했다. 부부는 대본을 읽어본 뒤 바로 연습을 시작했고, 연기 경험이 있는 전진은 자연스러웠지만 첫 도전인 류이서는 어색해 했다.
이후 긴장한 부부를 응원하기 위해 천서진 역의 김소연이 대기실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김소연은 어려워 하는 류이서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류이서는 대사 중 어려운 부분을 언급했고, 김소연은 "편하게 바꾸셔도 된다"고 조연했다.
이어 김소연은 류이서의 상대 역을 해주며 대본 연습을 도왔다. 류이서가 첫 대사를 읊조리자 김소연은 천사 표 리액션을 장착, "너무 잘 하신다"고 극찬했다.
이에 옆에서 지켜보던 전진 역시 아내 류이서를 극찬했고, 류이서는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나 이내 류이서는 "일부러 용기 주시려고 하시는 거냐"며 불신(?)을 드러내며 자신감을 잃었다. 이에 김소연은 "진짜"라고 일부러 오버해서 강조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김소연은 "오늘 성악 세 곡을 립싱크로 해야 한다"고 이야기, 가수인 전진에게 비법을 전수받고자 했다. 전진의 립싱크 시범에 김소연은 또 한 번 천사 리액션을 선보여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김소연은 "남편(이상우)과 같이 (전진 류이서의) 결혼식 장면 봤는데 제가 울컥할 정도였다"고도 말했다. 그러자 전진은 "천서진이 그걸 봤다니"니 라며 감격하는 연기를 하며 너스레를 떨어 주위를 폭소케 했다.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SBS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