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7:34
연예

'자산어보' 칠흑 같은 바다에서 꿈꾸는 세상…2차 예고편 공개

기사입력 2021.02.19 10:51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가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오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공개된 예고편은 유배지 흑산도에서 바다 생물에 눈 뜬 학자 정약전과 글 공부에 빠진 흑산도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가까워지는 과정을 그려내 눈길을 끈다. 정약전과 창대가 각자의 지식을 나누는 모습은 좀처럼 어울리지 않을 듯한 두 사람이 어떻게 서로의 스승이자 벗으로 거듭날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그 가운데, 각자 꿈꿔왔던 세상이 달랐음을 깨달은 두 사람이 갈등을 빚는 장면은 영화가 전할 묵직한 울림을 예고한다. 

특히 '사도' '동주' '박열' 등의 작품을 통해 역사 속 인물을 재조명해 온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이 연출을 맡아 현시대의 관객들에게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흑산도의 포구와 초가집, 생생한 바다 생물 등 디테일이 살아 있는 흑백 미장센은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아름다움을 담아내며, 풍성한 볼거리까지 갖춰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예고편이 공개된 후 예비 관객들은 믿고 보는 감독과 배우 조합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흑백의 수려한 영상미와 예고편으로도 전해지는 뭉클한 감동에 대한 호평까지 이어지며 많은 이들이 기다려 온 작품임을 입증했다.

'자산어보'는 오는 3월 31일 개봉 예정이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