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23:29
연예

지상렬 "52년만 처음 본 母 표정" 대한민국 빛낸 10인 선정 뭉클

기사입력 2021.02.17 15:32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방송인 지상렬이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감동적인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상렬은 17일 오후 2시 서울 라마다호텔에서 진행된 ‘제8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의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예능인 부문을 수상했다.
 
지상렬은 수상소감에서 “귀한 상을 받게 돼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많은 선배님들 후배님들 계신데 송구스럽지만 제가 올해 52세가 됐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오늘 아침 집을 나서며 엄마에게 ‘상 받고 올게’라고 했더니 그렇게 좋아하시더라. 살면서 그렇게 기뻐하시는 표정을 본 적이 없다”며 뭉클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상렬은 “인연을 소중히 여겨 오늘 같이 좋은 일이 생기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지상렬은 지난 한 해 채널A ‘도시어부2’를 비롯해 ‘개뼈다귀’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출연해 활약을 펼쳤으며, 네이버TV ‘지멋대로해라’, 유튜브 ‘구독안하면지상렬’ 등 뉴미디어 영역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지상렬은 1996년 SBS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자마자 특유의 언어유희로 대체불가 한 코미디언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재는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융화돼 재미를 찾아내는 노련한 진행 솜씨로 방송가 섭외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지상렬 만의 독특한 유머 센스가 최근의 트랜드와 맞아 떨어지면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의 대상’은 대중문화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을 통해 탁월한 성취를 거둔 인물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로 8회 째를 맞는다.
 
‘제8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의 대상’은 도전한국인협회가 주최하고 서울경제연합 에이치엘컴퍼니가 주관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 지상렬 외에도 한류 공로 부문 탤런트 김태희, 스포테이너 부문 채은정, 전통 국악 부문 이봉근, 방송연기자 부문 강세정, 배우 부문 이준혁, 개그맨 부문 이상준, 뷰티 아이콘 부문 기은세, 대중가수 부문 김용진, 뮤지컬 부문 박해미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이미지나인컴즈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