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수능시험날 새벽부터 수험생들을 응원해 화제가 됐던 '수능정답녀'의 정체가 밝혀졌다.
최근 계란녀, 바나나녀, 사과녀, 태엽녀 등등 수많은 'OO녀'들이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러한 와중에 18일 수능 날 학생들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며 응원을 한 일명 '수능 정답녀'가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수능 정답녀'란 지난 18일, 대방동 성남고교 앞에서 '모르는 문제 하나가 대학을 바꾼다.'라는 현수막을 걸고 새벽부터 나와 수능 정답 주사위와 핫팩 등을 수험생들에게 나눠주고 있던 미모의 여성으로, 그 영상이 현재 다음 팟, 네이트 동영상 등 많은 UCC 사이트에서 관심을 받는 중이다.
이 수능정답녀는 기존의 잦은 상업성으로 주목을 받고자 엽기적인 행위를 하던 다른 OO녀들과는 달리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어 네티즌들로부터 비교적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마지막에 수험장 주변을 청소하는 그녀의 모습이 아름답다'라는 등의 의견도 있었다고 한다.
고운 외모만큼에 마음씨도 착한 그녀가 누구인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던 중 웹하드 업체 '터치파일'에서 이번 수능을 보는 수험생들을 위해 가수 UV의 '쿨하지지 못해 미안해'의 뮤직 비디오에 출연한 바 있는 정보라 씨와 진행한 이벤트로 밝혀져 궁금증을 해소했다.
[기사=터치파일 제공]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