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1:53

SNS·모바일 강화한 '야후 메신저 Beta' 출시

기사입력 2010.11.17 13:30 / 기사수정 2010.11.17 13:30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인턴기자] 야후 코리아가 급성장하고 있는 SNS 및 스마트폰 추세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된 '야후! 메신저 Beta'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야후! 메신저 Beta'는 ?야후 소셜펄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쌍방향 SNS 연동, MS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페이스북 친구들과의 간편한 채팅,  '로그인 상태 유지'로 중단 없는 대화 등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야후 메신저 Beta 는 다양한 SNS를 야후 메신저상에서 한 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초기 한번만 계정 연동 설정을 해두면 야후 메신저 업데이트란에서 야후 소셜펄스를 비롯한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 등 다양한 SNS의 업데이트 내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야후 메신저에서 상태 메시지를 입력하면 야후 소셜펄스, 페이스북, 트위터로 동시 포스팅도 가능하다.

MS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및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고도 야후 메신저상에서 채팅이 가능하다. 새로운 '야후 메신저 Beta'는 MS 윈도우 라이브 친구를 추가하면 야후 메신저에서 바로 라이브 채팅도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 두면 '페이스북 친구' 그룹이 자동 생성되어 페이스북 친구들과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처럼 새로운 '야후 메신저 Beta'는 원스톱 SNS 관리가 가능해 사용자는 일일이 개별 SNS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고, 더욱 간편한 온라인 인맥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스마트폰을 비롯해 급성장하는 모바일 추세를 반영하여 '야후 메신저 Beta'는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도입,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지속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지난 10월에 업그레이드 출시한 아이폰용 야후 메신저 앱 2.0은 '야후 메신저 Beta'와의 연동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PC환경처럼 생생한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와이파이 환경에서 무료로 음성 및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쌍방향 SNS 연동 및 모바일 지원 기능이 강화된 '야후 메신저 Beta'를 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자유롭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야후 메신저 Beta'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야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야후 코리아 제공]



이준학 인턴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