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15:26
연예

김명수, 국민권익위원회 '명예 암행어사' 위촉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12.24 10:4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암행어사'에서 활약 중인 배우 김명수가 현실판 암행어사로 발탁됐다.

24일 소속사 매니지먼트이상에 따르면 KBS 2TV 월화드라마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이하 '암행어사')에서 암행어사 성이겸 역을 맡아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김명수가 국민권익위원회 '명예 암행어사'로 위촉됐다.  

지난 21일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김명수에게 '명예 암행어사' 위촉장과 마패를 수여했다. 김명수는 극 중 암행어사의 이미지와 부패척결, 국민고충 해소를 담당하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정체성과 부합해 '명예 암행어사'로 위촉됐다.

김명수는 "국민권익위원회 명예 암행어사로 위촉되어 영광"이라며 "'암행어사' 성이겸 역을 잘 소화해 우리 사회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암행어사'는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비리에 맞서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조선시대 왕실수사관 암행어사와 어사단의 활약을 그린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이다. 현실판 암행어사로 위촉된 김명수는 극 중에서도 암행어사 성이겸으로 부패한 세력을 타파하고 안방극장에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암행어사'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30분 방송된다.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국민권익위원회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