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8:00
게임

라이엇,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생태계 구축 위해 연 5천만원 지급

기사입력 2020.12.21 13:0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발로란트 e스포츠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21일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 가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전세계가 열광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스템을 만들어낸 e스포츠 명가 라이엇 게임즈가 이번 팀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발로란트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의 첫 발을 뗀다.

이번 모집에서 최종 선정된 8개 팀은 연 5,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 받게 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해당 지원금을 토대로 안정적인 팀 운영은 물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도와 대회 수준의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토대로 발로란트 e스포츠가 향후 독자적인 생명력을 가진 생태계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팀 지원 확대로 운영 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어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이 발로란트 프로 팀 창단에 뛰어들 수 있을 전망이다. 각 팀들도 코칭 스태프와 선수단 등 발로란트 구성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보다 안정적인 대회 참여를 지원할 수 있게돼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팀 최소 자격 기준은 다음과 같다. ▲매 스테이지마다 챌린저스 본선 최소 1회 진출 ▲ 정식 계약된 5명 이상의 선수 및 1명 이상의 코칭스태프 보유 ▲ 합숙 환경 제공 ▲ 코칭 스태프와 선수에게 인당 50만원 이상의 최소 출전 수당 및 이에 준하는 보상 지급 ▲ SNS 채널 운영 등이며 최소 요건 이상의 선수 보상 및 복지 혜택, 체계적인 팀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는 팀의 경우 선정평가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발로란트 e스포츠 팀 지원 프로그램 신청 방법과 자격 요건 및 우대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격 요건이 아직 충족되지 않은 팀은 향후 계획을 위주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며, 선정 후 자격 요건 및 계획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박탈된다. 참가 의사는 2021년 1월 4일 오후 6시까지 전달해야 하며, 신청서 제출 기한은 2021년 1월 8일 오후 6시까지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2021년을 첫 시작으로 발로란트 e스포츠 글로벌 대회 ‘챔피언스 투어’를 시작한다. 북미·남미·유럽·아시아·아프리카·호주 등 전세계에서 진행되며, 연초 지역 단위 대회부터 시작해 연말에는 세계 수준의 챔피언을 가리는 글로벌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라이엇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