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30
게임

‘GTA 온라인’, 역대급 콘텐츠 업데이트…‘카요 페리코 습격’ 실시

기사입력 2020.12.16 17:14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GTA 온라인’에 역대급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16일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콘텐츠 업데이트인 ‘카요 페리코 습격’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엄청난 모험과 보물이 숨겨진 ‘카요 페리코 섬’을 주축으로, 로스 산토스 클럽 뮤직 로커를 추가했으며, 신규 라디오 방송국과 음악 추가 등 GTA 온라인의 음악 세계를 대폭 확장해 플레이어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뮤직 로커에서 새로운 연락책인 미겔 마드라조를 만나 악명 높은 마약 밀매상 엘 루비오의 기지로 침투해 들키지 않고 숨겨진 입구와 출구, 보안 취약점을 파악하며 정보를 습득해야 한다.

특히 이번 습격에서는 정해진 스타일이 없어 ▲침투 방법 ▲탈출 방법 ▲무기 세트 ▲공중 지원 ▲습격의 시간대 등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음 습격 플레이에서 전혀 다른 접근 방법이 가능해지고, 반복적으로 섬에 재방문하면 값비싼 공예품과 기타 귀중품을 습격할 기회를 얻는다. 또한 섬 어딘가에는 엘 루비오의 치명적인 피스톨이 숨겨져 있다는 소문이 있다.

이번 습격은 혼자 혹은 최대 3인의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솔로 플레이의 경우 처음부터 끝까지 원하는 방식으로 카요 페리코를 습격하고 엄청난 수익을 독차지할 수 있지만, 습격에 이용되는 도구 중 일부는 다수의 플레이어와 협력할 경우에만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구소련 출신 조타수 파벨이 운영하는 잠수함인 코사트카가 추가되었으며 성공적인 습격을 위한 계획을 지원한다. 코사트카를 활용해 남부 산 안드레아스 물속에 떨어진 밀수품을 찾고 음파 탐지 시설을 이용해 바다에 표류하는 숨겨진 캐시를 찾아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로스 산토스에 새롭게 개장한 뮤직 로커에서 상주 DJ인 무디맨의 임무를 수행하고 상당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다음 주 상주 DJ와 신규 임무가 추가되는 등 지속 확장될 계획이다.

신규 라디오 방송국 컬트 FM 99.1가 추가되고, 월드와이드 FM, 플라이로 FM의 플레이 목록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미러 파크 지역에서는 조이 오비슨의 해적 라디오 방송국 주파수인 스틸 슬립핑 로스 산토스를 청취할 수 있고 도시 근처에 부서진 라디오 안테나를 수리하고 전국에 방송되도록 도와줄 수도 있다.


락스타 게임즈는 이번 주 GTA 온라인에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노란색 스틸 슬립핑 티를 증정한다.

신규 패션 브랜드 Civilist와 MISBHV가 상점에 추가되었으며 신규 이동 수단과 무기로 코사트카 잠수함과 문풀 이동 수단 외에도 어나이얼레이터(스텔스), 바피드 윙키, RO-86 알코노스트, 커츠31 순찰 보트 등과 다양한 이동 수단 인벤토리가 추가되고, 불펍 스타일의 군용 라이플을 포함한 새로운 강력 무기들을 아뮤네이션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지난 11월 진행된 커뮤니티 습격 도전에서 1조 GTA 달러를 성공적으로 달성, GTA 온라인 플레이어에게 딩카 베토 클래식 고카트를 이번 주말 동안 선물로 제공한다.

GTA 온라인 다음 몇 주간 다양한 업데이트, 음악, 이동 수단 등과 연말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카요 페리코 습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락스타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