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0:18
연예

장재인, 데뷔 10년 만에 첫 정규 오늘(18일) 발매 “진솔한 자서전”

기사입력 2020.11.18 09:0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음악으로 진솔한 자서전을 펴낸다.

장재인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불안의 탐구’를 발매한다.

‘불안의 탐구’는 장재인이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으로, 발매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다. 18살, 22살, 23살의 장재인의 모습들이 솔직하게 담긴 이번 신보는 ‘치유’이자 ‘공감’을 불러올 이야기들로 꾸려져 있다. 아홉 트랙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져 장재인만의 감성을 느껴볼 수 있다.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는 스물한 살의 장재인이 만들었던 노래가 재탄생된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많은 사람들에게 갚을 수 없을 사랑을 받았지만 그럼에도 내 자신을 좋아하고 용서하는 것이 쉽지 않았던 장재인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곡이다.

장재인은 신보 발매와 함께 수록곡 ‘먼지’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한다.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는 별도로 제작되지 않는다. 장재인은 “이번 앨범 모든 곡들은 전부 싱글로 발매할 수 있을 만큼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작업했다. 이에 의미를 전달하고 싶은 여러 곡들을 영상으로 만들어보고 싶어 ‘먼지’, ‘만월블루스’를 뮤직비디오로 만들고 ‘날개’도 따로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신보와 함께 공개될 ‘먼지’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선공개된 티저에서 독특한 스타일을 시도한 장재인의 비주얼이 화제를 모은 만큼, 그가 보여줄 새로운 면모에 대한 궁금증이 고조된다. 앞서 수록곡들의 뮤직비디오마다 다른 분위기를 보여준 장재인이 그 어느 때보다도 진솔하게 노래할 자전적 이야기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장재인의 정규 1집 ‘불안의 탐구’는 오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피지컬 형태로 한정 판매되며, 앨범 발매와 동시에 수록곡 ‘먼지’의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뉴에라프로젝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