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핫이슈 그 자체.
11월 14일 오전 9시 기준, 임영웅은 한국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2-3위를 독식 중이다.
핫이슈 차트는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끈 새로운 뮤직 비디오들의 순위를 기록하는 차트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뮤직비디오는 꼭 공식 뮤직비디오만 말하지는 않는다. 음악이 메인인 영상은 핫이슈 차트에 포함될 수 있다.
기존에 줄곧 1위를 지키고 있던 쌍용자동차 CM송 ‘HERO’가 1위 자리를 수성 중인 가운데,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무대들이 2, 3위로 치고 올라왔다.
임영웅X크러쉬의 ‘고백’ 무대가 2위, 임영웅 ‘Beautiful’ 무대가 3위를 차지했다. 1위도 임영웅, 2위도 임영웅, 3위도 임영웅인 셈.
이러한 기록은 임영웅의 남다른 유튜브 영향력을 실감하게 만든다.
지난 12일 방송된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 32회분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5.5%, 분당 최고 시청률은 18.2%까지 치솟으며 명불허전 ‘트롯 예능 1인자’로서의 진가를 발휘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TOP6가 자신의 비즈니스 친구를 소개하는 ‘비친소 특집’에 돌입, 각자 팀을 이룬 비즈니스 친구와 서로의 대표곡 부른 후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을 가리는 대결을 펼치며 안방극장에 짜릿한 전율을 안겼다.
이번 방송에서 임영웅은 ‘고백’, ‘Beautiful’ 무대를 선보였고, 큰 관심을 받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쌍용자동차-유튜브 뮤직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