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8:14
스포츠

'발롱도르 취소' 프랑스풋볼, 역대 '베스트 일레븐' 후보 공개

기사입력 2020.10.13 10:23 / 기사수정 2020.10.13 10:23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올해 발롱도르를 선정하지 않은 프랑스풋볼의 역대 베스트 일레븐 선정 작업이 시작됐다.

6일(한국시각) 축구선수 개인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상인 발롱도르를 선정하는 프랑스풋볼은 발롱도르 드림팀을 만들기 위한 후보 선정에 착수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2019/20 시즌을 정상적으로 볼 수 없다며 발롱도르 시상식을 취소한 프랑스 풋볼의 새 프로젝트다.

각 포지션 별로 10명의 후보를 선정해 170명의 기자들이 투표를 통해 역대 최고의 팀을 만든다.



골키퍼 부문에는 잉글랜드 레전드 고든 뱅크스를 비롯해 이탈리아 지안루이지 부폰, 스페인 이케르 카시야스, 독일 마누엘 노이어, 러시아 레프 야신 등이 후보로 올라왔다.

우측 풀백은 브라질의 카푸, 카를로스 알베르토, 프랑스의 릴리앙 튀랑, 독일의 필립 람 등이 올랐다.

센터백은 프랑코 바레시, 바비 무어, 베켄바우어, 파비오 칸나바로, 로날드 쿠만, 세르히오 라모스 등이 올랐고 왼쪽 풀백엔 안드레아스 브레메, 파오로 말디니, 호베르투 카를로스, 마르셀로 등이 올랐다.


미드필더 부문은 수비형과 공격형으로 나누어 각각 20명씩 후보로 선정했다. 수비형 미드필더 부문에는 펩 과르디올라, 세르히오 부스케츠, 로터 마테우스, 스티븐 제라드, 안드레아 피를로 사비 등이 선정되었다.

공격형 미드필더에는 로베르토 바죠, 루드 굴리트, 디에고 마라도나, 보비 찰튼, 디 스테파노, 펠레, 소크라테스, 플라티니, 푸스카스, 지네딘 지단 등이 선정되었다.

남은 공격수 부문은 오른쪽, 왼쪽, 센터 포워드로 나누어 후보를 선정해 10월 20일에 공개한다. 더 많은 후보들은 프랑스풋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베스트팀 투표 마감 및 발표는 12월에 이뤄진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프랑스풋볼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