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던이 신곡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던(DAWN)은 지난 11일 피네이션(P NATION) 공식 SNS를 통해 ‘던디리던 (Feat. 제시)’의 안무 연습 영상을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펼쳐지는 현란한 던의 발재간 춤이 특히 시선을 끈다. 던은 이번 안무에 대해 “재미있는 요소가 많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작은 소리들까지 몸으로 표현하는 부분들이 많다. 춤을 보면서 노래를 들으면 새롭게 들린다”라고 말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던은 지난 9일 본인의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을 발매했다. 이와 함께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틀곡 ‘던디리던 (Feat. 제시)’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힙합 장르의 타이틀곡 ‘던디리던 (Feat. 제시)’은 솔직하고 거침없는 가사와 던 특유의 키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중독성 있는 휘파람 리프와 드럼 비트가 인상적이다. 음원 공개에 이어 무대 역시 던만의 트렌디하고 강렬한 안무가 강조됐다. 또 던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들도 두루 호평을 받으며 ‘비트 맛집’, ‘수록곡도 타이틀감’이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던은 12일 네이버앱을 통해 방송되는 네이버 NOW에서 헤이즈가 진행하는 ‘일기’와 신동, 이특이 진행하는 ‘PARTY B Weekly Show’에 출연하여 ‘던디리던’의 작업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피네이션(P NATION)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