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0:39
연예

'우아한 친구들' 김성오, 이태환 살인사건 현장에 있었다 '충격 반전'

기사입력 2020.08.09 08:04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우아한 친구들’ 4인방이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

지난 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10회 시청률은 전국 4.7%, 수도권 5.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호응을 이어갔다. 20년 지기 절친 안궁철(유준상 분), 정재훈(배수빈), 조형우(김성오), 박춘복(정석용)에게 삶을 통째로 무너뜨리는 결정적 순간들이 찾아왔다. 앞만 보고 부지런히 달려왔지만, 인생 최대 위기에 가로막힌 중년의 친구들은 웃프고도 현실적인 공감을 자극했다.

이날 예상치도 못한 반전이 충격을 안겼다. 살인 사건 당일, 조형우가 주강산(이태환)의 집에 찾아갔던 것. 과거 돈을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했던 주강산, 앞선 만남에서 그는 사진 복사본이 아직 남아있다고 협박하며 조형우를 흥분케 했다. 의뭉스러운 미소를 남기고 자리를 떠난 후, 조형우는 주강산이 떨어뜨린 지갑 속에서 그의 집 카드키를 발견했다. 조형우는 그에게 빌미가 될만한 기록들을 지우기 위해 주강산의 집에 잠입을 시도했다. 사건 발생 불과 몇 시간 전이었고, 목격자가 나타나며 조형우 역시 용의 선상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조태욱(김승욱) 형사와의 조사에서 그는 무죄를 호소했고, 아들 강지욱(연제형)에게까지 의심이 뻗치자 불안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여기에 새로운 용의자로 떠오른 서주원(강동호)이 나애라(김지성) 앞에 불쑥 나타나 “잘 지냈어? 남자친구 생겼네, 그새”라는 싸늘한 인사를 건네며 주강산 죽음의 미스터리를 증폭시켰다.

안궁철과 남정해는 의심의 굴레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안궁철과 백해숙(한다감)이 함께 있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한 남정해의 불신은 걷잡을 수 없이 깊어졌다. 과거 남정해와 백해숙 사이에 벌어진 일들을 알게 된 안궁철의 마음도 복잡하기는 마찬가지. 자신에게 청첩장을 보낸 사람이라고 짐작했던 백해숙은 사실을 부인했고, “내가 너한테 이러는 거, 아직도 널 좋아해서라고 생각해?”라며 의미심장한 질문을 던졌다. 이어 “너, 정해가 얼마나 끔찍한 짓을 했는지 알아? 정해가 한 짓 때문에 인생 망친 사람이 몇인 줄 아냐고!”라며 원망을 터뜨렸다. 20년 전 자신이 그렇게 떠날 수밖에 없던 이유, 그리고 한응식(이주석) 교수의 죽음과 아내 구영선(김희령)이 자살을 시도한 것까지 모두 남정해가 퍼뜨린 사진 때문이라고 밝혔다. 오랜 세월을 돌아 마주하게 된 진실은 안궁철을 충격에 빠뜨렸다. 그리고 아내가 한교수 사망 사건에 얽힌 천만식(김원해)의 비밀을 알고 있음을 더욱 확신하게 됐다.

한편 제자리를 찾아가는 듯했던 중년 4인방 안궁철, 정재훈, 조형우, 박춘복의 일상에는 또다시 폭풍이 밀려오기 시작했다. 안궁철이 양수호(남성진) 대표의 주류 대출 사실을 알게 된 가운데, 위기에 몰린 양대표가 아내의 일까지 들먹이며 퇴사를 강요한 것. 정재훈은 남정해의 교수 임용을 돕기 위해 아버지의 힘을 빌렸고, 집안의 눈엣가시였던 그를 향한 비난이 쏟아지며 가족들과의 불화가 깊어졌다. 여기에 조형우는 영화감독의 꿈을 포기하기로 결심, 박춘복은 치매 판정을 받으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인생의 전환점을 맞은 네 사람의 모습 위로 “오로지 앞만 보고 달려왔다. 그런데 우리 인생이 왜 이렇게 됐을까. 여기저기 균열 정도만 생긴 줄 알았다. 그런데 아니었다. 우리 삶은 지금 통째로 무너지고 있었다”라는 안궁철의 내레이션이 진한 여운을 남기며 이들의 인생 후반전에 펼쳐질 이야기를 궁금케 했다.

백해숙의 과거사가 드러나며 남정해는 불안하게 흔들리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남정해와 백해숙의 날 선 대립은 팽팽한 긴장감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돈을 줄 테니 떠나라는 남정해, 이에 자극받은 백해숙이 뺨을 때리며 “내가 돈이면 뭐든 다 해도, 네깟 돈은 단돈 십 원도 필요 없어. 내 인생 이렇게 망친 게 누군데 어디서 꺼지라 마라야”라고 참아왔던 분노를 폭발했다. 남정해는 20년 전 벌어진 일들이 자신만의 잘못은 아니라며 “내가 한 짓에 대한 죗값은 충분히 받고 살고 있어. 그러니까 행여라도 복수한답시고 내 남편 건들지 마”라고 마지막 경고를 날렸다. 숨겨왔던 과거의 비밀과 상처를 모두 꺼내 보인 백해숙이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정재훈의 집에서 발견된 비밀의 방도 궁금증을 더했다. 안궁철과의 오랜 우정, 남정해를 향한 집착으로 뒤엉킨 정재훈. 회를 거듭할수록 아슬아슬하고 위태로워지고 있는 그의 흑화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우아한 친구들’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