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리그 오브 레전드’ 유튜브 채널에는 “쇼메이커 요네 vs 폰 야스오 대결의 승자는? 요네&야스오 형제의 과학적인 콤보 최초 공개!|챔프판다 - 요네 편 (Feat. DWG 쇼메이커, 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롤 챔피언 요네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T1 스트리머 울프 이재완, LCK 분석데스크 폰 허원석, 담원게이밍 쇼메이커 허수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쇼메이커 허수 선수의 요네 평가는 롤 이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허수 선수는 요네에 대해 “재밌는 거 같고 숙련도가 많이 요구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라인전은 5점 만점에 2.5점을 줬다. 정글러의 갱킹을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는 거 같다는 것.
반면 성장력은 4점으로 높은 점수를 줬다. 그 이유는 마나가 떨어질 걱정이 없어서.
한타력은 2.5점을 줬다. 허수 선수는 “하는 선수에 따라서 천차만별일 거 같다. 파일럿 숙련도에 따라 5점도 가능하다”고 평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과학력(!)은 5점 만점에 5점을 줬다. 허수 선수는 “할 게 아니라면 밴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면서 “야스오와 과학력이 동급인 것 같다”는 평을 했다. (랭크 게임이 아닌) 일반 게임에서 먼저 해보라고.
한편, 야스오의 형으로 등장하는 신 챔피언 요네는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하는 근접 챔피언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리그 오브 레전드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