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4:20
연예

TOO(티오오), 청량돌로 컴백…"'로드 투 킹덤'서 많이 배웠다" [엑's 스타]

기사입력 2020.07.15 18:10 / 기사수정 2020.07.15 17:17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로드 투 킹덤'과 첫 번째 미니앨범에서 다크 카리스마를 선보였던 그룹 TOO(티오오)가 청량돌로 변신해 컴백한다.

TOO(티오오)는 15일, 두 번째 미니앨범 ‘Running TOOgether’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TOO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인사했다. MC 박슬기는 오늘(15일) 발매를 앞둔 TOO에게 축하를 전했다.

저번 활동과 이번 활동의 다른 점, 가장 신경을 쓴 점에 대해서 제이유는 "강렬한 표정과 퍼포먼스에 신경을 많이 썼었다면, 이번엔 정말 무대에서 즐기면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에너지를 느끼실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고 답했다.

또 지수는 성장한 점에 대해 "첫 번째 앨범 때보다 음악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게 많이 늘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이번 앨범에서 안무 디테일을 맡게 됐는데 그 중에서도 치훈 형이 많이 따라와주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에 치훈은 "제가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메인댄서가 되는 그날까지"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Mnet '로드 투 킹덤'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TOO는 '괴물 신인', '킬군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이에 대해 찬은 "배운 게 정말 많다. 선배님들의 프로 정신을 배우면서 마인드도 많이 채웠다. 무대 활용도 많이 배웠다"고 설명했다.

특히 경호는 기억에 남는 무대로 갓세븐의 '하드캐리'를 꼽았다. 경호는 "모든 무대가 자랑스럽고 뜻깊지만, 그중에서도 '하드캐리'를 꼽고 싶다. 많은 분들께서도 느끼셨다시피, 무대에서 즐겼던 에너지가 아직까지 기억에 남을 만큼 좋았던 무대다. 자랑스러운 무대였다"라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로드 투 킹덤'을 하면서 배웠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묻자 찬은 "선배들께 많이 배웠다. 아쉬운 점은 저희가 여기까지 왔던 것도 기적이지만 저희가 생방송에 진출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리더 재윤은 이번 활동 공약에 대해 "사실 '로드 투 킹덤'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아서 기대가 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두 배의 성과만 나왔으면 좋겠다"며 "회사랑 논의는 못했지만, 저희 팬분들과 미니 운동회를 열고 싶다"고 밝혔다.


지수는 "저희가 'TOO MYSTERY(툐 미스테리:좀비 워)'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하게 됐다. 매력 넘치는 저희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신선한 콘텐츠도 많으니까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OO는 최근 종영한 Mnet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에서 신인답지 않은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를 모았다. TOO는 방탄소년단의 'ON(온)', 갓세븐의 '하드캐리' 등으로 칼군무와 카리스마를 뽐내며 호평을 받았다.

비록 최종 탈락하며 아쉬운 작별을 했지만, TOO는 '컬래버레이션' 무대 등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며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TOO는 데뷔 후 처음으로 첫 리얼리티 'TOO MYSTERY(툐 미스테리:좀비 워)'를 론칭했다. 스릴 넘치는 리얼리티 예능을 통해, TOO는 예능감과 팀워크 등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첫 에피소드는 14일 오후 10시 M2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멤버 찬은 이번 앨범이 연작으로 이어지는 앨범이 아닌, 번외적인 앨범이라고 설명하며 카리스마 콘셉트와 세계관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제이유는 다른 콘셉트의 앨범을 낸 이유에 대해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 건 아니다. ‘Running TOOgether’는 무더운 여름이니까 우리 팬분들께 좀 더 힘이 되고 싶은, 그리고 저번 앨범과는 반전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준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팬들과 만나지 못하는 상황, 치훈은 "직접 만나뵐 수 없는 상황인 만큼 온라인으로라도 만날 상황이 기다려진다. 또 저희가 이번 앨범에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게 가장 기대되지 않나 싶다"라며 팬사랑을 전하기도 했다.

컴백한지 106일 째, 다크 카리스마부터 힙합 스웨그까지 선보였던 TOO가 이번엔 청량돌로 상큼한 매력을 발산한다. 신인 TOO의 반전 매력에 많은 기대가 모인다.

한편, TOO의 미니 앨범 ‘Running TOOgether’는 15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n.CH엔터테인먼트, Mnet 방송화면, 'TOO MYSTERY' 티저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