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23:27
연예

[단독] 이해인, '프듀'·'아이돌학교' 탈락 아픔→하반기 정식 데뷔 "간절한 마음"(종합)

기사입력 2020.07.02 09:50 / 기사수정 2020.07.02 09:2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엠넷(Mnet) '프로듀스101' '아이돌학교' 출신 이해인이 여러 번의 데뷔 실패 아픔을 이겨내고 마침내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이해인이 최근 더그루브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막바지 준비 중인 사실이 2일 엑스포츠뉴스 단독 취재 결과 확인됐다. 이해인과 함께 '아이돌학교' 출신 신시아도 전속계약을 맺었다.

두 사람의 프로필 사진은 현재 더그루브컴퍼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상태며 프로필 촬영 등을 모두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더그루브컴퍼니에는 그룹 B.A.P 출신 문종업이 소속돼 있다. 


이해인 역시 이날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데뷔 소식을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제가 더그루브컴퍼니와 함께 올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고 알렸다. 

이어 이해인은 "오랜 기다림 끝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식구분들께 감사드린다. 저보다 더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누구보다 사랑하고 누구보다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또한 "늘 간절한 마음 잊지 않고 자주 되돌아보는 해인이가 될테니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 활약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이해인은 지난 2016년 '프로듀스101' 시즌1에 이어 '아이돌학교'까지 두 번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데뷔가 무산되는 아픔을 겪었다. '프로듀스101' '아이돌학교' 모두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최종 데뷔 멤버로 점쳐졌지만 매번 데뷔 문턱을 넘지 못하고 아쉽게 실패했다. 

또 이해인은 지난해 10월 MBC 'PD수첩' 출연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돌학교'의 조작 의혹을 폭로해 대중적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무엇보다 당시 이해인은 '아이돌학교' 탈락 이후 CJ ENM으로부터 계약해지를 요구받았으며 준비하던 데뷔마저 모두 무산됐다고 피해를 주장하기도 했다. 

다음은 이해인 인스타그램글 전문. 

안녕하세요 해인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더그루브컴퍼니와 함께 올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식구분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마지막으로 저보다 더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누구보다 사랑하고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늘 간절한 마음 잊지 않고 자주 되돌아보는 해인이가 될 테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이해인 인스타그램, 엑스포츠뉴스DB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