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4:16
연예

이상엽, '굿캐스팅' OST '빨간 책가방' 가창…오늘(25일) 공개

기사입력 2020.05.25 10:48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배우 이상엽이 ‘굿캐스팅’ OST 가창자로 나선다.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은 국정원 현직에서 밀려나 근근이 책상을 지키던 여성들이 어쩌다 현장 요원으로 차출된 후 초유의 위장 잠입 작전을 펼치면서 벌어지는 ‘사이다 액션 코미디 드라마’다.

극 중 완벽남 대표이사 윤석호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이상엽이 가창한 ‘굿캐스팅’의 네 번째 OST ‘빨간 책가방’이 오늘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특히 이번 노래는 윤석호가 백찬미 (최강희 분)와의 추억이 있는 ‘빨간 책가방’을 제목으로 만들어 극 중에서 불러준 자작곡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OST 출시 문의가 쇄도했다. 이에 이상엽이 직접 가창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OST는 드라마에 삽입된 기존 노래의 봄 향기 가득한 편곡 버전으로 백찬미를 향한 마음을 반영하듯 수줍게 시작되는 어쿠스틱 기타와 통통 튀는 피치카토로 심장의 두근거림을, 피아노 아르페지오와 다양한 퍼커션으로 사랑스러운 주제를, 리드미컬한 드럼과 일렉기타 그리고 산뜻한 스튜디오 스트링 사운드가 색채감을 더해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작곡에는 김진한 음악감독, 작사는 ‘굿캐스팅’의 박지하 작가와 최영훈 감독이 함께 직접 작업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엠씨더맥스’의 ‘처음처럼’을 편곡한 작곡가 권수현이 편곡에 참여해 설렘 가득한 곡으로 드라마에 힘을 보탰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되는 ‘굿캐스팅’의 OST Part.4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SBS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