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7:41
연예

'인간수업', 오늘(29일) 공개…팽팽한 긴장감 담긴 스페셜 포스터

기사입력 2020.04.29 11:07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넷플릭스 '인간수업'이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인간수업'은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29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날 공개된 포스터는 돈을 벌기 위해 다른 친구들은 상상도 하지 못할 범죄를 저지른 지수와 범죄의 중심에 선 민희, 자신을 억압하는 부모에게 반항하기 위해 지수의 범죄에 가담하는 규리와 민희의 남자친구이자 일진 기태까지 돌이킬 수 없는 선을 넘어버린 이들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감정을 알 수 없는 무표정한 얼굴로 각기 다른 곳을 응시하는 이들의 모습은 평범해 보이는 겉모습 뒤로 무서운 비밀을 감추고 있는 듯 보여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이들을 둘러싼 붉은 조명과 “틀린 답에 목숨을 걸었다”라는 카피는 이들을 기다리는 혹독한 대가를 암시하며 긴장감을 자아낸다.

상상치도 못할 범죄에 빠져든 10대 청소년의 강렬한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는 '인간수업'은 틀린 답을 고른 네 주인공을 둘러싼 예측 불가한 이야기로 우리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예리하게 파고든다. “죄의 본질은 무엇이며 그것이 왜 나쁜 것인지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싶었다”는 진한새 작가와 김진민 감독은 위기의 청소년들을 주인공으로 설정해 마주 보고 싶지 않던 우리 사회의 불편하고도 냉혹한 현실을 끄집어낸다. 매번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 인생에서 오답을 고르며 돌이킬 수 없는 범죄의 나락으로 떨어진 네 사람의 모습이 외면하고 싶던 현재 우리 사회의 단면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 것이다.

틀린 답에 목숨 건 네 사람의 강렬한 비주얼이 담긴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를 더한 '인간수업'은 바로 2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인간수업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