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7:23
게임

‘유종의 미’…DRX, 스프링 마지막 경기 승리로 마무리 ‘APK전 2대1 승리’

기사입력 2020.04.16 22:09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DRX가 APK 상대로 매치 승리를 차지했다.

16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DRX와 APK프린스의 2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1, 2세트 모두 난타전을 펼친 두 팀. 이번 세트에선 초반 6분 기준 소소한 견제는 있었지만 본격적인 전투는 벌어지지 않았다.

초반 7분경 퍼스트킬을 낸 건 DRX. 탑 2인 다이브를 통해 익수 상대로 킬을 냈다. 도란이 다이브 이전에 익수의 점멸을 뺀 것이 나비효과를 일으킨 것.

9분경부터 슬슬 불이 붙은 두 팀. 바텀라인에서 난타전을 펼쳤고, 연거푸 DRX가 승리했다. 14분 기준 킬 스코어 DRX 14 vs APK 4. 이러한 연전연승의 1등 공신은 단연 잘 큰 정글러 표식.

10분에도 드래곤 앞에서 교전을 펼친 두 팀. 공세는 APK가 펼쳤지만 킬은 오히려 DRX가 냈다. 체력이 아슬아슬하게 남았던 표식이 살면서 DRX는 더욱 이득을 취했다. 드래곤은 DRX의 차지.

킬에서 계속 손해를 본 APK. 첫 전령을 가져가면서 포인트를 만회하려 했지만 13분에 전투에서 더 많은 손해를 봤다. 

17분 기준 킬 스코어 DRX 17 vs APK 5. 두 번째 드래곤도 DRX가 차지하며 포인트를 더욱 우위를 굳혔다.

싸움을 좋아하는 두 팀. 불리한 APK도 계속 전투를 피하지 않았다. 하지만 전투 자체는 계속 DRX가 승리했다. 21분 기준 킬 스코어 DRX 24 vs APK 6. 지속적으로 전투를 펼친 덕에 20분대에 30킬 이상 나온 것.

연거푸 승리를 거둔 DRX, 이후 바론도 무난히 획득하며 승기를 더욱 굳혔다.


바론 버스트 이후 APK 본진으로 진군한 DRX. APK도 거세게 반격했으나 넥서스는 내줄 수밖에 없었다. 세트스코어 2대1.

오늘 2대0 승리를 거둬야 정규리그 2위가 될 수 있었던 DRX. 정규리그 2위 달성은 이루지 못했지만 이번 스프링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