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신철, 이하 BIFAN)는 제24회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활동가 '비판 히어로즈'를 모집한다.
응모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5월 14일 자정까지 BIFAN 자원활동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 결과는 5월 22일, 최종 합격자는 6월 10일 오후 4시에 BIFAN 자원활동가 홈페이지에 고지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기술·대외협력·VR사업·산업프로그램·운영·초청·총무·프로그램·행사·홍보·회계팀 등 총 11팀 27개 분야에서 활동할 3백명을 선발한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자원활동가에게는 유니폼, 배지(ID카드) 및 식비, 대중교통비 등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영화제 이후, 자원활동가 배지를 지참하면 영화관람 할인이 가능하다. 영화제 스태프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비판 히어로즈'는 'BIFAN(비판)'과 'Heroes(히어로즈)'의 합성어로,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BIFAN 현장을 이끌어 나갈 자원활동가를 칭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BIFAN 자원활동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