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5:00
연예

'컴백' MCND, '떠' 음원 공개 직후 페루·아르헨티나 '실트' 1위

기사입력 2020.04.10 09:10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MCND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9일 MCND가 신곡 ‘떠 (Spring)’ 음원 공개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트렌드 6위에 등극하며 글로벌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MCND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떠’를 공개하며 초고속 컴백,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SNS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에 MCND 컴백 응원 해시태그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MCND 컴백 해시태그 ‘엠씨엔디_하늘위로_떠’가 한국 실시간 트렌드 4위에 오른 가운데 영어 해시태그 ‘MCND_COMBACK_Spring’이 아르헨티나와 페루 실시간 트렌드 1위에, 멕시코와 필리핀 실시간 트렌드 4위에 올라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싱가포르 실시간 트렌드 2, 3위에 영어와 한국어 해시태그가 나란히 등장, MCND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해 화제를 모았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한국을 비롯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10여 개 국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며 월드 와이드 트렌드 6위에 등극한 MCND는 지난 2월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 데뷔곡 ‘ICE AG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9일 신곡 ‘떠’를 발매하고 초고속 컴백한 MCND는 같은 날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 기존의 강렬한 카리스마에 청량미를 더한 ‘떠’로 반전을 선사하며 통통 튀는 퍼포먼스와 생기 넘치는 음악으로 완벽한 무대를 보여줘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뷔 2주 만에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렸던 MCND가 신곡 ‘떠’로 새롭게 돌아온 가운데 국내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MCND가 이번 활동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티오피 미디어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