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젠지가 APK 상대로 매치 승리를 차지했다.
8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APK프린스와 젠지 e스포츠의 3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초반 이득은 젠지가 많이 봤다. 첫 드래곤도 취하고 킬 스코어에서도 앞서갔다. 7분 기준 킬 스코어 젠지 2 vs APK1.
7분 경에 바텀 다이브까지 성공시킨 젠지. 킬 스코어 5 대 1로 만들었다. 그리고 이 다이브에서 BDD가 통산 1000킬을 달성했다.
어려운 와중에 전령은 취한 APK. 젠지는 우위를 바탕으로 두 번째 드래곤을 무난하게 획득했다.
초반부터 벌려놓은 격차를 바탕으로 전라인의 포탑을 압박한 젠지. 세 번째 드래곤도 무난하게 획득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APK가 기습적으로 드래곤을 빼앗았다. 19분 기준 킬 스코어 젠지 6 vs APK 1.
네 번째 드래곤 앞 신경전은 젠지의 승리. 무난하게 드래곤을 획득하며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탑에서 킬을 내며 더욱 앞서가는 젠지.
APK가 클리드 상대로 킬을 낸 뒤에 바론 한타를 시도하는 등 도박수를 던져봤지만 결과는 실패. 젠지가 킬과 바론을 모두 가져가며 승기를 더욱 굳혔다. 27분 기준 킬 스코어 젠지 10 vs APK 2.
바론 버프를 획득한 젠지는 드래곤 사냥과 APK 본진 공성을 동시에 진행했고, 이러한 운영을 APK는 막지 못했다. 이에 젠지는 APK의 건물도 파괴하고 드래곤의 영혼도 완성하는 성과를 냈다.
영혼 완성 후 젠지는 더욱 강하게 APK 선수들과 본진을 압박했고, 이 압박을 APK는 버티지 못했다. 세트스코어 2대1.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