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2:32
연예

조정석, '슬의생' OST '아로하'로 음원차트 1위…폭발적 반응

기사입력 2020.03.27 17:40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흥행에 이어 조정석이 직접 가창한 OST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 세번째 OST인 조정석의 ‘아로하’는 27일 오후 주요 음원사이트 중 하나인 벅스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조정석이 가창한 ‘아로하’는 이날 낮 12시 공개된 후 벅스 1위를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다수의 음원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드라마 주인공이 부른 OST가 음원차트에서 이 같은 높은 성적은 거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더욱 주목할만 하다.

‘아로하’는 지난 2001년 발표된 혼성그룹 쿨의 대표곡 중 하나로, 당시에도 사랑스러운 고백송으로 세대를 뛰어 넘은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특히 이번 ‘아로하’ 리메이크 버전에는 극중 이익준 역을 맡은 조정석의 유쾌하고 따뜻한 매력이 담겨 시청자들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선사했다.


그간 뮤지컬 ‘헤드윅’, ‘대장금’, ‘블러드 브라더스’ 등 많은 작품에서 가창과 연기를 겸비한 배우로 인정받은 조정석은 달달한 고백송인 ‘아로하’를 통해 달콤한 꿀 보이스로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편안하고 설레는 느낌의 편곡이 큰 감동을 선사하고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조정석의 ‘아로하’ 외에도 권진아의 ‘Lonely Night’(론리 나잇), 레드벨벳 조이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등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주는 OST 역시 꾸준히 호평받고 있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조정석의 ‘아로하’는 현재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스튜디오 마음C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