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6:23
스포츠

"도쿄올림픽, 코로나로 중지되면 티켓 환불 불가"(日매체)

기사입력 2020.03.18 10:11

백종모 기자


2020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신종 코로나(코로나19)로 중지될 경우, 경기 입장권 환불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18일 대회 관계자를 인용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역 확대를 이유로 올림픽과 페럴림픽이 중지될 경우, 대회 조직위원회가 정한 관람 티켓 구입 및 이용 규약상 환불이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직위 규약에는 '당 법인은 됴쿄 2020 티켓 규약에서 정해진 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그 원인이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당 법인은 그 불이행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라고 명기돼 있다.

규약에는 '불가항력'에 대해 '천재지변, 전쟁, 폭동, 반란, 내란, 테러, 화재, 폭발, 홍부, 도난, 해의(害意)로 인한 손해, 파업, 출입제한, 기후, 제3자에 의한 금지행위, 국방, 공중위생에 관련된 긴급사태, 국가 또는 지방공공단체의 행위 또는 규제 등 우리 법인의 통제가 미치지 못하는 모든 원인을 말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매체는 "대회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도쿄 올림픽이 중지될 경우, 이 규약의 '공중 위생에 관련된 긴급 사태'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