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3 01:26
연예

여자친구, 신곡 '교차로' 음방 6관왕 달성…끝없는 1위 행진

기사입력 2020.02.20 07:10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쇼!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19일 MBC M과 MBC every1에서 방송된 '쇼! 챔피언'에서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의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지난 11일 SBS MTV '더 쇼'를 시작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 이어 이번 주 '더 쇼', '쇼! 챔피언'까지 음악방송 6관왕을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멤버들은 "오늘 '쇼! 챔피언' 첫 방송이자 마지막 방송을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는 여자친구가 되겠다. 버디(Buddy) 사랑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쇼! 챔피언' 스페셜 MC로 나선 소원과 유주는 매끄러운 진행 실력과 함께 센스 있는 입담을 발휘하며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또한 여자친구는 수록곡 'Labyrinth'에 이어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무대를 연달아 꾸미며 대체불가 '퍼포먼스 퀸'의 면모를 입증했다.


'Labyrinth'는 화려한 미로 속 세상에 머무를 것인지 빠져나갈 것인지 충돌하는 소녀의 내면을 한 편의 뮤지컬 같은 구성으로 담아낸 퍼포먼스가 특징으로, 여섯 멤버의 힘 있는 보컬에 맞춘 파워풀한 군무가 인상적이다.

이어진 '교차로 (Crossroads)' 무대를 통해서는 선택의 기로에 선 소녀의 마음 상태를 세밀하게 표현한 여자친구만의 서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MBC M '주간아이돌' 개편 이후 첫 게스트로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을 펼쳤다. 특히 '백 투 더 데뷔' 코너를 통해 데뷔곡 '유리구슬'을 2020년 버전으로 재현한 것은 물론 유주가 고등학교 시절 불렀던 알리의 '지우개'를 열창하며 감동을 안겼다.

여자친구는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MBC M 방송화면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