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1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는 이달 2일 갤럭시S20 사전개통일 출시 행사를 열지 않거나 대폭 축소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갤럭시S20 개통일에는 SKT 고객 대상의 행사를 취소할 계획이고 KT도 오프라인 출시 행사를 진행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이통3사는 개통 행사 대신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거나 사은품 혜택을 확대하는 등의 다른 방법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처럼 많은 관심이 쏠려있는 갤럭시S20 시리즈는 예상대로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3가지 종류로 출시되었다. 이 중 괴물 카메라 스펙을 지녀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된 갤럭시S20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으나, 출고가가 1,595,000원으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갤럭시S20이나 갤럭시S20 플러스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물론 갤럭시S20와 갤럭시S20 플러스에 눈길을 돌리는 이유는 출고가 외에도 클라우드 블루와 클라우드 화이트 색상 출시로 파스텔톤의 컬러감을 지녀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이통사에서는 KT는 갤럭시S20 플러스의 전용색상으로 아우라레드를 SKT에서는 아우라블루를 단독 출시한다고 전했으며, 마지막으로 갤럭시S20의 전용 색상으로 LG는 파스텔톤의 클라우드 핑크를 단독 출시한다고 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렇듯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인 ‘스마트상식’에서는 갤럭시S20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반의 반값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스마트상식에서 SKT, KT, LG U+ 통신사별로 갤럭시S20 사전예약이 진행 가능하며, 번호이동과 기기변경 관계없이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제조사 사은품에 더불어 제휴카드 할인, 결합 할인도 진행되고 있으며, 스마트상식에서 구매와 후기 작성 시 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확인해볼 수 있다.
관계자는 “갤럭시S20 공개와 동시에 갤럭시S20 사전예약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쓸데없는 사은품 보다는 가격혜택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갤럭시S20 사전예약 외에도 기존 5G모델, LTE 모델들 또한 재고 정리가 시작되었으며 공시지원금에 추가할인을 더해 최저가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어 스마트폰 구매에 있어 좋은 찬스가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혜택 확인 더욱 정확한 갤럭시S20 사전예약 진행방법은 스마트상식 스마트폰 공구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