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8:20
스포츠

[오피셜] 한화, FA 이성열과 2년 최대 14억원 계약 완료

기사입력 2020.01.16 16:28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한화 이글스가 이성열과 FA 계약을 마쳤다.

한화는 16일 "자유계약선수(FA) 이성열 선수와 2년 최대 14억원 규모의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2년이며, 계약 규모는 계약금 3억원, 연봉 총액 9억원, 옵션 총액 2억원 등 총액 최대 14억원이다.

이번 계약에는 2년 계약 종료 후 이성열 선수에 대한 계약 연장 권한을 구단이 갖도록 했고, 연장이 되지 않을 경우 선수는 자유계약 신분을 갖도록 하는 부가 조건도 함께 명시됐다. 이 조항에 따라 이성열이 2022시즌 구단과 계약을 연장하게 되면, 연봉 4억원에 옵션 2억원 등 최대 6억원을 받게 된다.

이성열은 계약 후 "협상 초반부터 적극적인 배려를 해 주신 사장님, 단장님 등 구단 관계자 여러분과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며, "5년간 한화이글스 선수로 뛰면서 갖게 된 좋은 기억을 다시 한 번 이어갈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과 우리 동료들을 다시 만난다는 생각에 설렌다"며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야구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 구단은 "이성열 선수가 특유의 성실함과 꾸준함을 바탕으로 팀 타선의 중추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한화 이글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