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의 솔로앨범이 2019년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9년 연간 앨범판매량에 따르면, 백현의 솔로 앨범 ‘City Lights - The 1st Mini Album’는 판매량 525,935장을 기록했다.
이 기록은 2019년 연간 판매량 6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으로는 1위 기록이다.
2019년 7월 10일 발매한 백현의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는 선주문으로만 40만장이 판매된 앨범이다.
'시티 라이츠'는 트렌디한 분위기의 6곡으로 채웠다. 다크차일드, 스테레오타입스, 차차 말론, 런던노이즈, 켄지, 디즈, 콜드, 리온, 드레스, 서지음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자랑한다. 래퍼 빈지노도 수록곡 'Stay Up'에 참여했다.
타이틀 '유엔 빌리지(UN Village)'는 백현이 고심 끝에 낙점한 타이틀곡이다. 모든 곡들이 좋아 쉽사리 타이틀곡을 고르지 못했지만 평소 자신이 보여주고 싶었던 힙합 R&B에 도전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낙점했다. 이 곡을 듣자마자 10초 만에 매력에 푹 빠진 백현은 평소와 달리 수정녹음을 2,3번씩 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SM-가온차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