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플레이어가 파트너 포켓몬와 함께 교감을 나눌 수 있게될 전망이다.
18일 포켓몬코리아 측은 '포켓몬 고'에서 포켓몬과 새로운 방법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파트너와 모험’ 기능이 2020년에 추가된다고 밝혔다.
'파트너와 모험'은 트레이너는 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놀거나 간식을 주고 탐험하는 등 상호작용으로 파트너 레벨을 높일 수 있다. 포켓몬 역시 트레이너와 함께 성장하고 모험을 돕는다.
파트너 포켓몬을 교체해도 사탕을 얻기 위해 걸어온 거리가 리셋 되지 않는다.
최첨단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 포켓몬 고 트레이너 주변의 세계를 이해하고 실제와 디지털 세계를 더욱 몰입감 있게 융합시킨 기능을 사용했다.
또한 플레이어는 각 포켓몬이 가진 다양한 움직임과 표정들을 관찰 할 수 있다. AR+ 기능으로 포켓몬들과 더욱 풍성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친밀도가 높아 파트너 레벨이 올라가면 이에 따른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추후에는 파트너 포켓몬의 친구도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전 세계의 트레이너가 파트너와 모험을 사용하게 되면, 공유 AR 경험 모드에서 동료 트레이너의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도 있게 된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포켓몬 코리아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