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민성 인턴기자] 배우 박정학이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에 합류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열연을 예고했다.
‘루갈’은 바이오 생명공학 기술로 특별한 능력을 얻은 인간 병기들이 모인 특수조직 루갈이 대한민국 최대 테러집단 아르고스에 맞서 싸우는 사이언스 액션 히어로 드라마다. 아르고스에 두 눈과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루갈 팀원으로 다시 태어난 엘리트 경찰의 복수와 성장 과정을 그리는 작품으로 최진혁, 박성웅, 조동혁, 정혜인, 한지완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박정학은 ‘루갈’에서 대한민국 최대 범죄조직이자 테러집단인 아르고스를 군림하는 회장이자 서열 1위 고용덕을 연기한다. 박정학은 아르고스의 전신인 폭력조직 불개미파 초대 보스이자 대한민국 법 위에 군림하는 고용덕을 통해 묵직하면서도 위엄 있는 카리스마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박정학은 아르고스를 일망타진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는 경찰 강기범(최진혁 분)과 정면으로 부딪치는 동시에, 아르고스 실세로 속을 알 수 없는 황득구(박성웅)를 못마땅하게 여기며 또 다른 대립점을 보여주면서 극의 긴장감을 높일 계획이다.
영화와 드라마, 연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명품 열연을 펼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정학은 올 한해 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 ‘더 뱅커’ ‘시크릿 부티크’ 영화 ‘파도치는 땅’ 등의 작품에 출연하면서 열일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루갈’은 2020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다인엔터테인먼트
김민성 기자 alstjd61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