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창작 프로그램 ‘창작아카데미 3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6일(금)까지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가진 창작자 또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창작아카데미 3기 과정에서는 ▲독립출판 ▲그래픽디자인 ▲이모티콘제작 ▲영상제작 ▲UX/UI 디자인 총 5개 분야의 교육이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UX/UI 디자인 분야를 새롭게 개설하였으며,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디자인, 앱 개발 툴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교육 통하여 스마트 콘텐츠 개발 및 나만의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월 28일 독립출판을 시작으로 그래픽 디자인, 이모티콘 제작, UX/UI 디자인, 영상제작 등 각 과정이 11월 11일까지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과정별 총 32시간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또한 모든 교육은 단순 강의를 넘어 다양한 실습과 실무에서 사용되는 전문 노하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 아카데미는 창작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1월 06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단, 과정별로 신청 마감일은 상이해 확인이 필요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